패널티

PK 패널티

에오스에서는 70레벨 이후 스킬을 활성화하는 것으로 왜곡된 필드에서의 PvP가 가능합니다.
PvP 스킬은 2종류로, ‘반목’과 ‘살의’가 있으며, 각 스킬 별 효과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반목

반목

‘반목’ 스킬 사용 시 ‘반목’ 상태의 다른 캐릭터와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목’ 상태의 캐릭터 간 전투는 별도의 패널티 없이 진행되며, 활성화 후 1시간 동안은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살의

살의

‘살의’ 스킬 사용 시 다른 모든 캐릭터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살의’ 상태는 사용 후 1시간 동안 원래대로 돌릴 수 없으며, 다른 모든 캐릭터에게 공격받을 수 있습니다.
‘살의’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다른 캐릭터를 살해할 경우 ‘혈흔’ 패널티를 받게 되며, ‘살의’ 상태에서 사망 시 이동 속도가 2%씩 감소합니다.

혈흔

혈흔

‘살의’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살의’ 또는 ‘반목’상태가 아닌 캐릭터를 살해하면 혈흔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혈흔 상태에서는 ‘귀환’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살의’ 상태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혈흔은 최대 100중첩까지 증가하며, 10중첩 당 피의 낙인이 1개 증가합니다. 또한 접속 유지 시 1시간 당 1개 감소합니다.

피의 낙인

피의 낙인

혈흔 중첩으로 발생하는 ‘피의 낙인’은 일정 시간마다 최대 생명력에 비례한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낙인의 단계에 따라 점점 증가합니다.

※ 피의 낙인 디버프로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마을에서도 경험치 및 골드 손실이 발생합니다.

* 게임 가이드 내용은 업데이트 및 콘텐츠 변경에 따라 실제 게임에 적용된 내용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