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스킬

 

스킬(K)은 전투 및 사냥 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기본 구조

스킬은 크게 공통 스킬과 특성 스킬 2가지로 분류됩니다.
공통 스킬은 PC의 레벨, 선행 스킬 조건을 만족하면 자동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스킬임

 

대부분 스킬은 스킬창(K)에서 단축 슬롯창에 간편하게 마우스로 끌어서 등록 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패시브 스킬은 단축 슬롯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스킬임2

 

특성

각 클래스는 2가지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킬 특성

 

 

특성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보기 버튼을 통해 각 특성의 스킬 구성을 살펴보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성 선택 후 각 스킬 마다 최종 라인을 제외하고 한 라인당 2개씩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킬입니당~!!!

 

특수 스킬

 

궁극기 70레벨에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강력한 스킬로 소울을 장착하여 강화할 수 있습니다.

소울스킬: 모든 캐릭터가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스킬로 총 4종류가 있습니다. 사용 시 일정 시간 플레이어 캐릭터의 능력치가 비약적으로 상승합니다.

매즈기 적대적인 PC나 몬스터를 일정 시간 동안 전투에서 배제하는 스킬입니다.

사용 시 대상은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공격 받을 때까지 행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대상의 생명력은 점차 회복됩니다.

차단기 시전 시간이 있는 스킬(캐스팅 스킬)을 사용할 때 해당 스킬의 사용을 중단시킵니다.

캐스팅 스킬을 사용 중인 대상에게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캐스팅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 효과

스킬에 따라 대상 피격 시 다양한 리액션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넉백 공격 대상이 짧은 시간 동안 스턴 상태가 되고 뒤로 밀려납니다.
상대의 액션 끊기도 가능합니다
넉다운 공격 대상이 일정시간 동안 스턴 상태가 되고 뒤로 날려져 쓰러집니다.
쓰러진 대상은 추가로 특수 공격이 가능합니다.
넉풀 공격 원거리의 적을 자신에게로 끌어올 수 있습니다.
끌려오는 적은 넘어진 상태로 끌려 옵니다.

 

스킬 습득 시 참고사항

스킬을 실수로 잘못 선택하게 되면 스킬 초기화 아이템을 사용하여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여러 타입의 스킬 트리를 사용하고자 할 시 다중 특성 아이템을 사용하여 각 상황에 맞는 사냥 및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 게임 가이드 내용은 업데이트 및 콘텐츠 변경에 따라 실제 게임에 적용된 내용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